본문 바로가기

후기

LINE 2022 하반기 신입 LINER 공개채용 코딩테스트 후기

지난주 24일, 카카오 코테와 같은 날 아침에 라인코테를 봤다.

 

라인은 히든테케에 대한 정답 유무를 알려주지 않아서 맞았는지 틀렸는지 알 수 없다는게 카카오와 다른 점이다.

2시간 30분 내에 5문제를 풀어야 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빡빡해서 풀었던 문제 반례찾을 시간도 없다..

 

문제


1. 구현(실2~3)

그냥 구현하면 되는문제였다. 까다롭지 않아서 슥슥하면 풀렸다.

 

2. 문자열(실1)

패턴 맞는 문자열 찾는거였는데 정규식 쓰면 됐다.

근데 나는 정규식 쓸줄 몰라서 백트래킹써서 풀었다. 정규식을 생활화 하자

 

3. BFS(골4~3)

https://www.acmicpc.net/problem/4179

 

4179번: 불!

입력의 첫째 줄에는 공백으로 구분된 두 정수 R과 C가 주어진다. 단, 1 ≤ R, C ≤ 1000 이다. R은 미로 행의 개수, C는 열의 개수이다. 다음 입력으로 R줄동안 각각의 미로 행이 주어진다.  각각의 문

www.acmicpc.net

위 문제와 상당히 유사한데 불, 아이스 두개가 있었다.

생각없이 저 문제 생각해서 그대로 짰다가 엄청난 오류를 발견해서 다시 짜느라 시간이 좀 오래걸렸다.

 

4. BFS(골4)

문제보면 다익스트라 써야될 것 처럼 생겼는데 움직이는 가중치가 다 1이기 때문에 BFS로 가능했다.

그냥 일반 BFS에 조건 조금 추가된 수준이라 어렵지 않았다.

 

5. 이분탐색?(골2)

뭔가 딱봐도 이분탐색쓰는 문제였는데 시간이 없어서 못풀었다.

앞서 BFS 문제 두개에서 시간을 너무많이 써버려서 이문제 읽었을 때 15분정도 남았었다.

근데 그 시간에 이거 풀지도 못할 것 같고 앞 문제들 반례찾는게 나을 것 같아서 선택과 집중을 했다.

 

 

 

4솔을 하긴 했는데 히든케테 정답유무를 몰라서 장담할 수 없다.

아마 예상컷은 2.5솔정도 될 것 같다.

정답유무를 다 알려줬으면 더 높았겠지만 안알려주는게 좀 크긴한듯

 

결과


 

 

붙긴했다.

필기테스트 한번도 안해봤는데 준비해야할 것 같다.

 

커밍쑨